default_top_notch
ad42
default_setNet1_2
ad43

경희대 아이돌 수난,실력파 브레인 아이돌도 있다.

기사승인 2018.01.17  03:01:58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온라인상에 경희대 대학원에 불법으로 진학한 아이돌 그룹 멤버가 화제인 가운데 실력파 아이돌도 있어 관심을 끈다.
 
[박진아 기자=푸른한국닷컴] 16일 저녁 방송된 SBS 뉴스 보도에 따르면 한 아이돌 그룹 멤버 A씨가 2년 전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과정에 지원, 서류와 면접을 모두 거쳐야 하지만 두 차례 면접에 불참하고도 최종 합격했다
 
이 아이돌 멤버 뿐만 아니라 기업 대표도 합격해 이 학교의 입학 절차상 특혜를 받은 정황이 있어 현재 경찰은 대학원 입시 특혜 의혹에 대해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경희대 대학원에 불법 입학한 아이돌 멤버 A와는 달리 자신의 실력으로 당당하게 입학해 졸업을 하거나 재학 중에 있는 아이돌도 있다.
 
아이돌 원조 이효리는 자기 실력으로 서울 서문여고를 졸업하고 1998년에 국민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입학하여 2006년 2월에 졸업하였다. 2007년에는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문화콘텐츠학과에 진학한 바 있다.
 
2AM의 조권은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학과에 재학 중 전액 장학금을 받으며 학교에 다녔다, 같은 학부에서 공부했던 원더걸스 예은도 학창시절 전교 8등까지 기록했던 수재로 알려졌다.
 
예은은 수능 당시 언어영역 1등급을 비롯해 우수한 성적을 얻어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학과에 입학했다.
 
2PM의 택연도 남다른 학구열로 일반인이 입학하기 어려운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에 입학했다.  2PM의 다른 멤버 준케이도 경희대 언론정보대학원 문화콘텐츠학과에 입학했다.
 
특히 택연은 2012년 자신의 트위터에 토익 만점 성적표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영어 외에도 스페인어, 중국어, 일본어 등을 구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5인조 아이돌 그룹 리오 김지석도 한국외대 독어교육학을 전공 후 교원 자격증을 받았고, 경희대 언론정보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수료한 학구파 스타였다.

김지석은 중, 고등학교 시절 5년 동안 영국 유학을 다녀왔다. 영국 최고 명문학교 브래드필드 컬리지에 다녔다
 
그룹 카라 한승연은 미국 뉴저지에서 랭킹 높은 국립학교 테너플라이하이스쿨을 다녔다. 학교를 다니던 중에 오디션에 합격해서 자퇴하고 한국에 돌아와 가수활동을 했다.
 
카라의 강지영양도 한해 재수하고 성균관대학교의 2013년 수시 전형에 지원해 연기예술학과에 최종 합격했다.
 
그룹 제국의 아이들 임시완은 학창시절 전교 1등을 해 본적 이 있으며 중고등학교 때는 전교 부회장을 하기도 했다. 임시완은 국립 부산대 기계공학과에 입학했지만 가수 활동을 위해 자퇴했다.
 
그룹 브라운 아이드 걸스 미료는 2011년 KBS 2TV 설특집 프로그램 ‘아이돌 브레인 대격돌’에서 전교 1등을 한 적이 있음을 밝혀 엄친딸임을 인증했다.
 
미료는 랩퍼를 하기 위해 학교를 그만두고 검정고시를 치러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에 입학한 사실이 알려져 관심을 끌었다.
 
그룹 유키스 멤버 에이제이는 미국 명문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하고 있다. 에이제이는 유키스로 활동하기 전에 틈틈이 공부해 컬럼비아대학교에 합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수 박정현은 명문 하버드 입학을 꿈꿨었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포기하고 명문 ULCA 입학 후 아이비리그 컬럼비아 대학교에 편입학해 졸업장을 받은 수재다.
 
가수 출신 변호사 이소은은 2007년 고려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2009년 미국 내 명문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교, 코넬 대학교, 조지타운 대학교, 노터데임 대학교 등 4개의 로스쿨에 동시 합격해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 로스쿨에 입학 지난해 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이소은은 1998년에 첫 앨범 ‘소녀’로 데뷔한 후 김동률, 임창정, 토이, 패닉 등의 앨범에 참여했었다. 뛰어난 라이브 실력으로 ‘서방님’,‘오래오래’,‘닮았잖아’ 등 많은 노래로 사랑을 받았다.
 
반면 가수 아이유는 일찌감치 대학 관계자로부터 온 특례입학 제안도 “제대로 공부하고 싶을 때 가겠다”며 거절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한 미쓰에이 수지도 2013년 대학진학을 포기했다.수지는 대학에 입학하더라도 공부를 제대로 할 수 없다고 판다 대학진학을 포기한 것이다.
 
 
 
 

푸른한국닷컴, BLUKOREADOT

박진아 pja@bluekoreadot.com

<저작권자 © 푸른한국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