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2
default_setNet1_2
ad43

윤중천, “윤석열 알지도 못하고 원주 별장에 온 적도 없다.”

기사승인 2019.10.12  20:29:32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윤중천
윤석열 총장이 윤중천씨 별장에 오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윤중천씨가 윤석열 총장을 모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원일 기자=푸른한국닷컴] 13일 조선일보에 따르면,윤중천씨 변호인은 12일 "전날 윤씨를 접견해 확인한 결과 윤씨는 윤 총장을 알지 못하고, 만난 적이 없으며 (윤씨 소유의) 원주별장에 (윤 총장이) 온 적도 없다고 했다"고 밝혔다.
 
윤중천씨 변호인은 "윤씨는 지난해 12월 쯤 과거사 진상조사단의 검사를 서울 한 호텔에서 만나 면담을 했고, 이 과정에서 당시 친분이 있는 법조인을 물어봐 몇 명의 검사 출신 인사들을 말해줬다"며 "윤석열 당시 서울중앙지검장에 대해서는 말한 적이 없는 것으로 기억하고 있다고 한다"고 했다.
 
윤씨 변호인은 "아마도 높은 직에 있는 여러 명의 법조인들에 대한 친분 여부를 질의응답하는 과정에서 윤 총장의 이름도 함께 거명되고, 윤씨도 당시 친분있는 법조인들을 말하는 과정에서 소통에 착오가 생겨 윤 총장이 면담보고서에 기재된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고 한다"고 했다.
 
또 "이후 검찰 수사단에서 조사를 받을 당시 이 같은 내용의 보고서를 본 적도 없고, 관련 사실확인을 한 적도 없다고 한다"고도 했다.
 
검찰에서도 윤 총장과 관련한 질문을 윤씨에게 하지 않았고, 때문에 윤씨가 ‘윤 총장을 모른다’고 진술하지도 않았다는 것이다.
 
윤씨 변호인은 "윤씨는 현재 자숙하면서 결심 예정인 재판에 집중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이번 일로 더 이상 논란이 되기를 바라지 않고, 이후 관련된 수사가 진행된다면 성실히 조사받을 것"이라고 했다.

푸른한국닷컴, BLUKOREADOT

서원일 swil@bluekoreadot.com

<저작권자 © 푸른한국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