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2
default_setNet1_2
ad43

자유연대 등, ‘윤석열 접대 의혹 보도’ 한겨레21 고발 및 사법부 개혁 대국민 집회

기사승인 2019.10.17  16:28:44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자유연대 등 6개 우파 시민단체 회원들이 15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 삼거리 앞에서 가짜뉴스와 관련해 한겨레 대표이사 및 기자를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하고, 조국 전 법무장관 동생의 ‘영장 기각’과 관련해 명재권 판사의 사퇴를 주장하는 ‘사법부 개혁 대국민 집회’를 열고 있다. 사진@이상천 기자.
“한겨레는 언론기관이 아닌 정치 선전매체인가?”
“국민의 명령이다. 정치 시녀, 명재권 판사는 법복을 벗어라!”


[이상천 기자=푸른한국닷컴] 자유연대(대표 이희범), 반대한민국세력축출연대 등 6개 우파 시민단체들은 15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법원로길 서울중앙지방법원 진입로 삼거리 앞에서 ‘한겨레 기자 및 대표 고발 및 제2차 사법부 개혁 대국민 집회’를 열었다.

이들 단체는 ‘윤석열 검찰총장 별장접대, 수사 무마’ 의혹을 최초 보도한 한겨레21의 가짜뉴스와 관련하여 김상진 자유연대 사무총장을 대표 고발인으로, 하어영(한겨레 21기자)과 양상우(한겨레 21 및 한겨레 신문 대표이사) 2명을 형법 제309조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죄의 공동정범으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아울러 최근 조국 동생 ‘영장 기각’과 관련해 사법부 ‘공정성 추락’ 논란을 일으킨 우리법연구회 출신, 명재권 판사의 충격적 판결에 대하여 국민의 ‘사법부 법정의 바로 세우기‘ 개혁의 필요성을 촉구하며 “우익 유죄, 좌익 무죄”, “무빽 유죄, 유빽 무죄” 등 사법부에 만연한 편파왜곡 판결 및 공정성 상실을 규탄했다.  

고발인인 김상진 자유연대 사무총장은 이날 성명 통하여 “공정과 사실를 보도의 생명으로 해야 하는 언론이 검찰총장 및 검찰 과거사 사건을 재조사했던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을 겨냥하여 현재 진행 중인 수사를 방해할 수 있는 상황에서 명백한 허위 사실을 보도했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대표의 전 법무특보이자 현, 공익지킴이센터장을 맡고 있는 강연재 변호사는 이날 발언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은 사퇴했으나, 언론이 조국을 지키기 위해 저지른 전방위적 압박의 일환이 윤 검찰총장에 대한 허위보도였다”며 고발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강 변호사는 “언론이 정권과 밀착해서 사실 확인을 하면 알 수 있는 것을 버젓이 허위 보도를 하여 검찰의 수사를 방해하고 압박한 행위에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한겨레21은 지난 11일, “윤석열 검찰총장이 김학의 전 차관의 스폰서였던 건설업자 윤중천 씨의 별장에 들러 접대를 받았다는 윤 씨의 진술이 나왔으나, 검찰이 추가조사 없이 사건을 종결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푸른한국닷컴, BLUKOREADOT

이상천 house@paran.com

<저작권자 © 푸른한국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