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2
default_setNet1_2
ad43

잔학연,"전교조 옹호에 눈 먼 조희연 교육감 몰아내자!"

기사승인 2019.12.10  07:20:44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사진@이상천
“인헌고 관련 학부모와의 면담 약속을 깬 서울시교육청 부교육감! 뻔뻔한 교육자, 더는 방관하지 않는다!”

[이상천 기자=푸른한국닷컴] 전국학부모단체연합(상임공동대표 이경자, 약칭 전학연)은 올해 들어 가장 추위가 맹위를 떨친 영하 10도를 임박한 날씨 속에서도 5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송월길 서울특별시교육청 앞에서 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서울시교육청 부교육감 면담 및 기자회견’을 열었다.

전학연은 이날 규탄 기자회견에서 시일야방성대곡(是日也放聲大哭)이란 제하의 발표한 성명을 통해 “인헌고 사태에 대한 서울시교육청 대처에 분노하며  전교조가 망치는 내 자식 교육, 더는 방관하지 않겠다!”고 결전의 의지를 새롭게 추슬렀다.

이어 “이번 인헌고 학생들의 ‘사상주입 교육 거부’ 사태는 심각한 문제”라며 “학생들의 살려달란 외침을 단순한 학내문제라며 소수 학생의 반항으로 치부해 외부관심을 끄려는 인헌고 교장과 서울시 교육감의 치졸한 대응이 오히려 일파만파 사회문제로 비화, 세간의 관심을 집중 시켜 교육 불신의 의혹만 증폭시키고 있다”고 맹비난을 퍼부었다.
 
사진@이상천
또한, “인헌고 사태 해결은커녕 일 개월이 넘게 학생을 핍박해 급기야 학생끼리 고발하고 자치위 징계까지 거론되니 참고 참은 학생들 분노가 폭발, ‘교육감 사과를 받기 전엔 물러서지 않겠다’며 삭발식을 감행했고 1인 시위까지 나서 결기를 보이는데 무슨 수로 당할 것인가!”하며 거칠게 항의를 했다.

그리고 “우리 학부모단체는 학생 보호를 위해 교육감 면담 및 관련 교사 징계 요구 등 중재를 시도했으나 교육청 답변은 시종일관 ‘정확한 사실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인데, “시민사회가 파악하는데 단 며칠 걸린 사안을 전문가 집단인 교육청은 왜 두 달 시간이 필요한가?”며 단도직입적으로 강한 질책을 했다.

특히 이들은 “오늘 서울시교육청 부교육감과의 면담을 13명 학부모가 준비 중이었는데 어제는 교육청 아닌 모처 회의장을 빌린다며 장소변경을 통보하더니 오늘은 또 부교육감이 아프다며 면담 연기를 통보했다”며 “교육청의 학부모를 대하는 태도며 수준이 바로 이렇다. 대화와 소통을 강조하던 자들의 행태! 손바닥 뒤집듯 약속을 깨고 숨는 자들이 교육 수장이라니…. 위기 모면하려 핑계 대고 도망가는 부감의 꼼수가 바로 전교조 교육자들 민낯 아닌가!”라고 강력히 성토했다.

그러면서 전학연은 “애들에게 부끄럽다. 엄마와 아들이 만났다”며 “민노총 소속 언론노조는 보도통제로 덮으려고 기를 쓰겠지만, 진실은 반드시 드러나고 국민 항거는 전교조를 무너뜨릴 것”이라고 단호하게 목소리 높여 규탄했다.

푸른한국닷컴, BLUKOREADOT

이상천 house@paran.com

<저작권자 © 푸른한국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