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2
default_setNet1_2
ad43

홍진영 사과, 논문 지도교수는 “표절률이 74%가 아니라 99.9%" 주장

기사승인 2020.11.07  13:43:06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가수 홍진영
트로트 가수 홍진영(35)이 논문 표절의혹에 대해 사과했다.
 
[박진아 기자=푸른한국닷컴] 홍진영의 석사논문을 지도했던 조선대학교 무역학과 A 전 교수는 6일 한 매체를 통해 "홍진영의 석사 논문 표절률이 74%라는 기사는 틀렸다. 74%가 아니라 99.9%"라고 전해 또한번 논란을 야기했다.
 
앞서 홍진영의 소속사 IMH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5일 논문 표절률이 74%를 넘겼다는 의혹에 대해서 “해당 교수님에 따르면 홍진영이 석사 논문 심사를 받았던 때는 2009년의 일로, 당시 논문 심사에서는 인용 내용과 참고 문헌 등 주석을 많이 다는 것이 추세였고 많은 인용이 있어야 논문 심사 통과를 할 수 있었던 시기였다”고 전한 바 있다.
 
그러면서 “오해가 있을 수 있으나 표절이라고 볼 수 없다는 심사 교수님의 의견을 전달드리며 해당 논문에서 인용 내용과 참고 문헌 외에 연구적인 내용에서는 홍진영은 전혀 표절하지 않았음을 아티스트 본인에게 다시 한 번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검증 방법은 시기적 오류가 있는 검증이며 본 논문은 홍진영의 창작물로서 타 논문을 표절한 일이 전혀 없었음을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홍진영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 10여년을 땀과 눈물을 쏟으며 열심히 살았지만 이런 구설에 오르니 저 또한 속상합니다“라며 ”정말 죄송하다. 내가 부족했다. 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반납하겠다. 그게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인 것 같다”고 학위 반납 의사를 밝혔다.
 
그러면서 “심려를 끼쳐 죄송합니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고 마무리했다.
 
앞서 지난 5일 국민일보는 홍진영이 2009년 발표한 조선대학교 무역학과 석사논문 '한류를 통한 문화콘텐츠 산업동향에 관한 연구'는 표절 심의 사이트 카피킬러 검사 결과 표절률이 74%로 표절논문임을 보도했다.
 
 
 

푸른한국닷컴, BLUKOREADOT

박진아 pja@bluekoreadot.com

<저작권자 © 푸른한국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