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2
default_setNet1_2
ad43

문재인 대통령 "끊임없는 혁신으로 확실한 선도국가 도약할 것“

기사승인 2021.09.20  23:27:50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사진@청와대페이스북
"정부의 혁신성장 정책과 민간의 기술혁신이 함께 어우러져 이룩한 결과"
 
[서원일 기자=푸른한국닷컴]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세계지식재산기구(WIPO)가 발표한 '2021년 글로벌 혁신지수'에서 한국이 역대 최고인 5위를 차지한 것과 관련해 "대한민국은 끊임없는 혁신으로 확실한 선도국가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엔총회 참석차 미국 뉴욕을 방문 중인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뉴욕에서 자랑할 만한 소식을 들었다"며 "지난해 10위에서 무려 다섯 계단 상승했고, 아시아 1위를 한 것도 최초"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혁신 역량 상위 20개국 중 가장 큰 상승을 이룬 것으로, WIPO는 눈부신 도약'이라고 극찬했다"며 "'혁신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확고히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특히 미래를 위한 투자로 평가되는 '인적자본 및 연구' 분야에서 3년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했고, GDP(국내총생산) 대비 특허 출원, 정부 온라인 서비스, 하이테크 수출 비중 등 9개의 상세지표에서도 세계 1위를 차지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코로나 등 안팎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우리의 과감한 혁신과 미래 준비가 이룬 성과"라며 "정부의 혁신성장 정책과 민간의 기술혁신이 함께 어우러져 이룩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이어 "코로나 위기 극복과 기후위기 대응 등 인류 공동의 과제를 풀어나가는 데도 선도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푸른한국닷컴, BLUKOREADOT

서원일 swil@bluekoreadot.com

<저작권자 © 푸른한국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