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2
default_setNet1_2
ad43

한동훈 사퇴, “국민 뜻을 받아들이고 깊이 반성한다”

기사승인 2024.04.11  17:35:13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관련 입장 발표에 앞서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치는 계속 할 듯
 
[서원일 기자=푸른한국닷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총선 참패 책임을 지고 비대위원장직에서 사퇴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심은 언제나 옳다. 국민의 선택을 받기에 부족했던 우리 당을 대표해 국민들께 사과드린다”며 “국민의 뜻을 준엄하게 받아들이고 저부터 깊이 반성한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그래서 저는 선거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비대위원장직에서 물러난다”면서 “야당을 포함해 모든 당선자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국민의 뜻에 맞는 정치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함께 치열하게 싸워주시고 응원해주신 동료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 동료들, 당선되지 못한 우리 후보들께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우리가 국민들께 드리는 정치 개혁의 약속이 중단없이 실천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그러면서 “어떻게 해야 국민의 사랑을 되찾을 수 있는지도 고민하겠다”며 “쉽지 않은 길이겠지만 국민만 바라보면 그 길이 보일 거라 생각한다. 100여일간 저는 모든 순간이 고마웠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향후 계획에 대해 “특별한 계획은 가지고 있지 않고 어디에서 뭘 하든 나라를 걱정하며 살겠다”며 ‘정치를 계속 하겠다는 것이냐’는 취재진 질문에는 “저는 제가 한 약속은 지키겠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총선 패배 원인은 여러분이 분석하시는 것이고 국민 마음을 얻지 못한 것이라 생각한다. 그 책임은 오롯이 저에게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푸른한국닷컴, BLUKOREADOT

서원일 swil@bluekoreadot.com

<저작권자 © 푸른한국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