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2
default_setNet1_2
ad43

순직 소방항공대원 영결식,'고인의 뜻을 받들어 더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겠습니다'

기사승인 2019.12.11  02:00:43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독도 소방헬기 추락 사고로 순직한 소방항공대원 5명(故 김종필·서정용·이종후·배혁·박단비)에 대한 소방청장(葬) 합동 영결식.사진@청와대페이스북
독도 소방헬기 추락 사고로 순직한 소방항공대원 다섯 명의 합동 영결식이 열렸다.
 
[박영우 기자=푸른한국닷컴] 10일 지난 10월 30일 응급환자 이송 중 독도 소방헬기 추락 사고로 순직한 소방항공대원 5명(故 김종필·서정용·이종후·배혁·박단비)에 대한 소방청장(葬) 합동 영결식이 대구 계명대 체육관에서 열렸다.
 
문 대통령은 영결식에서 故김종필·서정용·이종후 소방대원에게 '녹조근정훈장'을, 故배혁·박단비 대원에게는 '옥조근정훈장'을 각각 수여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합동 영결식에 참석해 순직한 대원들의 영면을 기원하며 유가족들의 손을 일일이 잡아주며 위로했다. 故윤영호, 박기동님 가족에게도 깊은 애도와 위로를 표하였다.
 
문재인 대통령이 순직한 대원들 유가족들의 손을 일일이 잡아주며 위로했다.사진@청와대 페이스북
추도사에서 문 대통령은 "저는 오늘 용감했던 다섯 대원의 숭고한 정신을 국민과 함께 영원히 기리고자 한다"면서 "비통함과 슬픔으로 가슴이 무너졌을 가족들께 깊은 애도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지난 10월 31일 중앙119구조본부 소속 소방헬기가 응급환자 이송 중 독도 인근 해상에서 추락, 소방항공대원 5명과 환자 등 민간인 2명이 숨졌다.
 
구조당국은 탑승객 7명 가운데 실종자 3명(소방대원 2명, 민간인 1명)은 끝내 찾지 못했다. 김종필 기장, 배혁 구조대원이 끝내 가족의 품으로 돌아 오지 못했다.

푸른한국닷컴, BLUKOREADOT

박영우 dugsum@nate.com

<저작권자 © 푸른한국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