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2
default_setNet1_2
ad43

멜로우컴퍼니, AI 기반 유튜브 등 동영상 다국어 자막 서비스 '서브허브' 출시!

기사승인 2024.05.13  11:54:15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신문기사메인이미지. 사진@멜로우컴퍼니

인공지능(AI) 기술 기업 '멜로우컴퍼니'가 최근 AI기반 동영상 다국어 자막 서비스 '서브허(SubHub)'를 출시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박진아 기자=푸른한국닷컴] 서브허브는 분야별 맞춤형 AI 기술과 대규모 언어 모델을 결합하여 유튜브 및 기타 동영상 플랫폼에서 사람이 번역한 것과 유사한 수준의 자막을 20분 이내에 제공한다이 서비스는 음성 인식된 텍스트의 전처리 과정을 거쳐 대규모 언어 모델을 바탕으로 번역 정확도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서브허브는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간체 및 번체)를 포함해 베트남어태국어인도네시아어스페인어러시아어힌디어아랍어 등 총 12개 언어를 지원한다.


서비스는 크리에이터와 유튜브 시청자를 위한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크리에이터용 자막 서비스의 경우 사용자가 AI 자막을 다운로드하여 바로 사용하거나서브허브의 에디터를 통해 자막을 수정한 후 유튜브 채널에 직접 업로드할 수 있다뷰어 자막은 유튜브 영상 위에 서브허브 자막이 표시되는 서비스다시청자들은 해외 유튜브 영상을 선호하는 언어 자막으로 시청할 수 있다.

 

멜로우컴퍼니는 지속적인 기술 개선을 통해 서브허브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또 유튜브를 비롯한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에 속한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서비스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더불어 기독교 설교스포츠 인터뷰라이브커머스 등 추가적인 콘텐츠를 보유한 기업 및 기관과도 협업 중이다.

 

푸른한국닷컴, BLUKOREADOT

박진아 pja@bluekoreadot.com

<저작권자 © 푸른한국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