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2
default_setNet1_2
ad43
ad44

이재명의 존재 트럼프 관세 협상 난망

기사승인 2025.10.08  15:18:56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이재명이 망치는 경제, 국민이 반응해야
 
[이계성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운동 공동대표] 이재명이 유엔총회 참석 미국 방문 망신 외교를 하고 돌아오자 주가는느 폭락하고 환율은 급등했다. 트럼프가 3500억불 현금으로 선납하라는 말에 코스피는 두 달 만에 가장 큰 폭(2.45%)으로 떨어졌고, 달러 대비 원화 환율도 심리적 저항선인 1400원 선이 무너졌다.외국인 투자자들이 코스피에서 7000억원 가깝게 순매도하며 주가와 원화 가치 하락을 이끌었다.
 
트럼프가 “한국이 미국에 투자하기로 한 3500억달러는 선불”이라며 압박 강도를 높인 데다, 러트닉 미 상무장관이 한국 투자 금액을 일본 수준(5500억달러)으로 늘리라고 요구했다는 외신 보도가 악재로 작용했다.
 
김용범 대통령실 정책실장은 “미국이 7·31 합의 때와 다른 말을 하고 있다”며 “무제한 통화 스와프는 필요조건”이라고 했다. 양국 간 입장 차가 좁혀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벌어지고 있다.
 
한미 과세 협상 결렬은 무역 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에 큰 타격이다. 전문가들은 “트럼프 대통령은 관세 협상이 결렬될 경우 상호 관세를 25%가 아니라 50% 이상으로 높일 수도 있다”고 우려했다.
 
우리는 일본처럼 미국 요구대로 3500억달러를 현찰로 조달해 넘길 방법이 없다. 우리 외환보유액은 4100억달러대로 일본(1조3000억달러)의 31% 수준에 불과하다. 여기에 일본은 추가로 기축통화국 지위와 미국과 무제한 통화 스와프라는 보험까지 갖고 있다.
 
만일 우리가 3500억달러를 외환시장에서 조달하려 할 경우 원화 가치가 폭락해 외환 위기로 이어질 수 있다. 정부가 미국에 무제한 통화 스와프를 요구하는 것도 이 때문인데 트럼프가 거부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이재명은 반미 감정을 부추기면서 국민들의 반미폭동을 선동하고 있으니 트럼프가 이재명을 혁명 숙청하는 광인으로 보고 있는 것이다.
 
관세 협상이 결렬될 경우 어느 쪽이 더 큰 피해를 볼지는 뻔하다. 한미 동맹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최대한 미국을 설득해야 하는데 이제명은 그럴 능력이 없다. 국민혁명으로 이재명 끌어내려야 관세협정은 타결될 것이다
 
북 김씨왕조 대변한 이재명 망언에 트럼프 분노
 
이재명 유엔총회 참석 방미 중 행사에서 “한반도에서의 군사적 긴장에 대해 걱정이 생기는 건 다 정치적인 이유 때문”이라며 “북한을 다른 이유 때문에 자꾸 자극하고, 북한이 도발했다”고 밝혔다.
 
이재명이 언급한 ‘정치적 이유’는 최근 특검이 문제 삼는 윤석열 전 대통령 시절 평양 무인기 투입 작전과 관련된 것으로 보인다. 이 작전의 진상에 대한 판결은 아직 내려지지 않았지만 무인기를 먼저 투입한 것은 북한이다. 윤 전 대통령 취임 직후엔 무인기 떼를 내려보내 대통령실 인근까지 진입시켰다.
 
이재명이 말한 ‘한반도 군사 긴장’의 기원은 6·25 남침이다. 국토가 황폐화되고 300만 양민이 희생됐다. 1968년 김신조의 청와대 습격, 1983년 아웅산 테러, 1987년 대한항공기 폭파, 2010년 천안함 폭침을 저질렀다. 우리 국민을 납치하기도 했다. 이에 비한다면 우리 군의 무인기 대응 투입 작전이나 대북 전단 살포는 작은 문제일 뿐이다.
 
북한 주민이 죽거나 다친 적도 없다. 이재명의 발언은 한반도 문제의 근원에 대해 북 김씨왕조 발언을 대변한 것이다. 한반도의 비극은 북한 김씨 왕조의 남침과 대남 테러, 북 주민 노예화, 핵무장이 근본 원인이다.
 
이재명이 “북한은 핵무기를 충분히 확보한 것으로 보인다”며 빨리 대북 제재를 풀어주고 북핵을 동결시켜야 한다고 했다. 그런데 민주당은 김대중 노무현은 북한 핵 능력을 과소평가해 왔고 문재인은 김정은이 비핵화한다고 국민과 트럼프를 속였다.
 
이재명은 김정은 앞잡이가 되어 대한민국 안보를 망국으로 이끌고 있는 이재명을 국민혁명으로 끌어내야 대한민국을 지킬 수 있다.2025.10.8
 
관련기사
 
[사설] 금융시장 짓누른 관세 갈등, 이대로는 안 된다
[사설] 한반도 갈등 원인은 남침, 테러하고 핵 만든 김씨 왕조
[사설] '강 대 강' 치닫는 대미 관세 협상…어떻게든 설득해 파국 막아야
[사설] MSCI 로드맵 공개한 李, 한층 더 중요해진 한미 통화 스와프
[사설] 몇 년 앞서가 길목 지키고 있는 中, 우리 미래가 막히고 있다
[사설] 한반도 갈등 원인은 남침, 테러하고 핵 만든 김씨 왕조
[사설] 국가 전산망 마비, 재생에너지 무분별 확대에 보내는 경고음
[朝鮮칼럼] 도시에서 '역사'와 '재생'이 잘못 만나면 정동길 역사 재생은국수주의 사관에 빠져보고
결국 트럼프 못 만났다? 이재명 UN 왜갔나
이재명은 왜 이런말을? 미국 반응이 걱정된다
외교부 "李, 트럼프 만찬 불참? 사진 찍는 만남이라서"···野 "왕따 외교 자처하나"
트럼프의 강공 … '실리 챙기기' 뿐인가, '李 정부 불신 신호'인가
민주당 '강성 친명 세력', 트럼프 비난 … '대미 투자 선불' 발언에 "한국을 속국으로, 귀신 씻나락 까먹는 소리도 정도가 있다"
 
 

푸른한국닷컴, BLUEKOREADOT

이계성 lgs1941@naver.com

<저작권자 © 푸른한국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