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2
default_setNet1_2
ad43
ad44

캄보디아 구금 한국인 64명 송환 완료

기사승인 2025.10.18  20:42:15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ytn뉴스화면캡처
캄보디아 당국에 구금돼 있던 우리 국민 64명이 국내에 압송됐다. 전국 경찰서로 분산돼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전영준 푸른한국닷컴 대표기자] 18일 오전 캄보디아에서 범죄에 가담했다 적발돼 이민당국에 구금된 한국인 64명이 대한항공 전세기를 타고 국내로 송환됐다.
 
반팔과 반바지, 슬리퍼 차림의 젊은 남성들이 대다수인 가운데, 중간중간 여성들과 휠체어를 탄 중년 남성도 있다.
 
이들 중 59명은 캄보디아 경찰의 범죄단지 소탕 작전 때 붙잡혔고, 5명은 현지 경찰에 스스로 신고한 뒤 구출됐다.
 
이들은 모두 '웬치'로 불리는 캄보디아 범죄단지에서 사기 등 각종 범죄에 가담한 혐의를 받고 있어 전세기에 오르자마자 체포됐다.
 
인천공항에 도착한 이들은 호송용 승합차 23대에 나눠타고 충남경찰청 등 전국 관할 경찰서로 나뉘어 압송됐다.
 
충남경찰청에서 수사하는 대상이 45명으로 가장 많고, 경기북부청으로 15명, 대전경찰청과 서울 서대문경찰서, 경기 김포경찰서, 강원 원주경찰서로 각각 1명씩 호송됐다.
 
경찰은 이들을 상대로 캄보디아 범죄 단지에 들어간 경위 등과 함께, 불법인 줄 알면서도 범죄에 가담했는지 등을 추궁할 계획이다. 송환자 전원에 대한 마약 검사도 진행된다.
 
이들 중에는 인터폴 적색수배자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경찰은 캄보디아 당국에서 공유받은 휴대전화 등 증거물 분석을 통해 혐의 입증에 나설 방침이다.
 
김진아 외교부 2차관은 "캄보디아 정부의 아주 적극적인 협조를 바탕으로 스캠 범죄단지 단속을 통해 구속된 우리 국민 64명의 신속한 송환을 완료하였다."고 했다.
 
박성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은] "보이스피싱과 관련된 여러 가지 범죄 뭐 로맨스 스캠이랄지 노쇼 사기 이런 부분에 다 이제 연루가 돼 있는 사람들이다."라고 밝혔다.
 

푸른한국닷컴, BLUEKOREADOT

전영준 dugsum@nate.com

<저작권자 © 푸른한국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