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2
default_setNet1_2
ad43

카톡 삭제 기능, 5분이내 가능하고 비밀채팅방은 사용불가

기사승인 2018.09.17  19:36:48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카카오톡에서 보낸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됐다.
 
[서원일 기자=푸른한국닷컴] 17일 카카오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부터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기능이 생겼다. 삭제 기능은 실수로 보낸 메시지를 취소할 수 있지만 삭제한 흔적은 남는다.
 
카카오톡 삭제 기능은 삭제했다는 안내 메시지가 남게 돼 상대방에게 괜한 오해나 불필요한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그러나 카카오톡에서 메시지 삭제 기능은 전송 후 5분 이내라면 읽은 메시지와 읽지 않은 메시지를 모두 삭제할 수 있다. 텍스트, 이미지, 영상, 이모티콘 등 모든 종류의 메시지가 해당한다.
 
삭제 방법은 간단하다. 보낸 메시지를 길게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삭제를 선택하면 된다. 메시지가 암호화된 '비밀채팅방'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삭제는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 '나에게서만 삭제' 2가지 방법이 있고, 상대방에게 보낸 메시지를 삭제하려면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를 선택하면 된다.
 
다만 이 방법으로 보낸 메시지를 삭제하면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남게 된다. 이 문구는 대화방에 있는 모두에게 보여진다.
 
카카오 측은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는 발신자의 발송 실수를 일부 보완하는 데 초점을 둔 기능이기 때문에 정책적 판단에 따라 '삭제된 메시지 입니다'라는 문구를 넣은 것"이라고 말했다.

푸른한국닷컴, BLUKOREADOT

서원일 swil@bluekoreadot.com

<저작권자 © 푸른한국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