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35
![]() |
[전영준 푸른한국닷컴 대표기자] 황우여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장은 7일 이같은 예비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국민의힘 당대표 경선 후보를 4명 선정하는 예비 경선 결과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 안철수 의원, 장동혁 의원, 조경태 의원(가나다순)이 통과했다. 주진우 의원은 탈락했다.
4명을 뽑는 최고위원 후보에는 김근식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 김민수 전 대변인, 김재원 전 최고위원, 김태우 전 서울 강서구청장, 손범규 전 인천시당위원장, 신동욱 의원, 양향자 전 의원, 최수진 의원이 진출했다.
장영하 변호사, 함운경 서울 마포을 당협위원장, 홍석준 전 의원, 황시혁 대구청년혁신아카데미 이사장은 탈락했다.
국민의힘은 지난 5~6일 양일간 ‘당원 투표 50%, 일반 여론조사 50%’의 비율로 여론조사를 통한 예비 경선을 실시했다. 국민의힘 선관위는 예비 경선 순위와 후보별 득표율은 공개하지 않았다.
국민의힘은 경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오는 8일 대구·경북, 12일 부산·울산·경남, 13일 충청·호남권, 14일 강원·수도권·제주 합동연설회를 거쳐 오는 22일 충북 청주 오스코에서 전당대회를 연다.
본선은 오는 20~21일 ‘당원 투표 80%·국민 여론조사 20%’ 방식으로 진행된다. 과반 득표자가 없을 경우에는 24~25일 결선 투표를 치러 오는 26일 결과를 발표한다.
푸른한국닷컴, BLUEKOREADOT
전영준 dugsum@nate.com
<저작권자 © 푸른한국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