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2
default_setNet1_2

KT 사과문, 유튜버의 초고속 인터넷 '속도 저하' 문제 제기에

기사승인 2021.04.21  23:17:04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KT가 최근 불거진 초고속 인터넷 '속도 저하'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서원일 기자=푸른한국닷컴] 21일 KT는 최근 불거진 10기가 인터넷 저하 논란에 대해 공식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발표했다.
 
이번 논란은 유명 정보기술(IT) 유튜버 '잇섭'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용 중인 KT의 10기가 인터넷 서비스 속도가 100메가비피에스(Mbps) 수준에 그친다고 주장하면서 불거졌다.
 
KT는 이에 대해 "10기가 인터넷 품질 저하로 인한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려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품질 저하의 발생 원인을 파악한 결과 10기가 인터넷 장비 증설과 교체 등의 작업 중 고객 속도 정보의 설정에 오류가 있었음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KT는 "이후 신속히 10기가 인터넷을 이용하는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해 총 24명의 고객정보 오류를 확인하고 즉시 수정 조치를 했다"며 "오류를 자동으로 파악하는 시스템을 재점검하고 보완해 인터넷 이용 고객에 대해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KT는 "속도 정보 오류가 확인된 고객들께 개별 안내를 드려 사과의 말씀과 함께 정해진 기준에 따라 요금감면을 해드리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최근 발생한 KT 10기가(Giga) 인터넷의 품질 저하 관련 사실 확인을 위한 실태점검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푸른한국닷컴, BLUKOREADOT

서원일 swil@bluekoreadot.com

<저작권자 © 푸른한국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