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2
default_setNet1_2
ad43

안철수, “채상병 특검법 재표결시 찬성표 던지겠다”

기사승인 2024.05.04  21:43:52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안철수 의원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은 4일 “채상병 특검 찬성입장에 변함이 없다”며 “만약 국회에서 ‘채상병 특검법’을 다시 투표할 일이 생긴다면 찬성표를 던질 것”이라고 했다.
 
[서원일 기자=푸른한국닷컴] 안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젊은 나이의 우리 군인이 국가를 위해 일하다가 소중한 생명을 잃은 사건이다.”라며 “진상을 규명하고 합당한 예우를 하는 것이 품격있는 국가의 도리일 것이다.”라며 “ “국방과 안보는 보수의 핵심 가치”라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 특검 아니라 '특특검'이 필요하다고 해도 목요일처럼 하는 방식은 잘못되었다.”며 “영수회담으로 모처럼 여야 협치 분위기가 조성되었는데도 하루만에 걷어차고, 여야합의 약속을 깨고 의사일정 변경까지 해가면서 국회를 마음대로 좌지우지하는 입법폭주를 그냥 앉아서 보고만 있어서야 되겠습니까”라고 말했다,
 
이어 “자식 둔 아버지로서 나의 정치적 유불리보다는 역사에 부끄럽지 않은 길이 무엇인지만을 생각하겠다”고 했다.
 
안 의원의 오늘 언급은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지난 2일 단독 처리한 채상병 특검법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하고, 오는 28일 국회에서 재표결이 이뤄질 경우 찬성표를 던지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해석된다.
 
 

푸른한국닷컴, BLUKOREADOT

서원일 swil@bluekoreadot.com

<저작권자 © 푸른한국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