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2
default_setNet1_2
ad43
ad44

한국 국방부장관 · 일본 방위대신 회담 개최

기사승인 2025.09.09  18:22:41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사진@국방부
안규백 국방부장관은 8일 오후 용산 국방부에서, 2025 서울안보대화 참석차 방한한 나카타니 겐 일본 방위대신과 한일 국방장관회담을 가졌다.
 
[권도연 기자=푸른한국닷컴] 양 장관은 2015년 이후 10년 만에 일본 방위대신의 방한이 한일 국교정상화 60주년인 올해에 성사된 것을 환영했다.
 
또한, 2025년 8월 23일에 개최된 한일 정상회담에서 역내 전략 환경 변화 속에 양국 간 전략적 소통을 강화하기로 한 것을 상기하면서, 양 국방당국 간에도 소통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장관의 상호방문 및 국방장관회담을 포함한 양 국방당국 간 정례협의, 인적교류를 더욱 활성화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아울러 인적교류의 하나로, 올해 11월에 예정된 자위대 음악축제에 한국 군악대의 참가를 환영했다.
 
그리고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재확인하고,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하여 한미일 공조를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북‧러 군사협력 심화에 대해서도 함께 대처해 나갈 필요성을 강조하며, 급변하는 안보환경 가운데 한일·한미일 협력을 안정적 으로 추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하고, 양국 국방협력 관계를 미래지향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필요성에 공감했다.
 
특히, AI‧무인체계‧우주 등 첨단과학 기술 분야에서 미래지향적이고 상호 호혜적인 협력 가능성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나카타니 겐 일본 방위대신은 8일과 9일 이틀 간의 방한 기간 동안 국립 서울현충원 참배, 해군 2함대 방문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푸른한국닷컴, BLUEKOREADOT

권도연 news1@bluekoreadot.com

<저작권자 © 푸른한국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9
#top